첼린지 다이어리ep2. [30일. 하루 턱걸이 100개]

[30일턱걸이] 29, 30일. 지금 보내는 시간이 미래의 나를 만들어 간다.

너구리껌먹기 2022. 12. 24. 14:12

29일 차.
드라마에 빠져 일기 쓰는 것도
깜빡한 채 잠들어 버렸다.
한심하다.

30일.
30일 턱걸이도 성공!!!
지금 보내는 시간들이 나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하는데
정말 무서운 말이다.
이 글귀를 잃고 지금 내가 하는 행동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무심코 빠져드는 유튜브와 드라마
그리고 하루에 쓸데없는 행동들.
대충 보내는 가게에서의 생활들을 반성하게
만드는 말이다.
지난 세월 동안 보낸 나의 시간들이
지금 나를 만들었다고 하니
어쩌면 지금 변화 없는 삶이
정확한 답일지도 모르겠다.
변화가 있을 행동을 하지를 않았는데
변화가 있을 수 있을까?
그러고 보면 삶이 재밌다.
인과 관계가 확실하기 때문이다.
이번 턱걸이에서 절실히 느꼈다.
30일간 턱걸이는 확실히 좋아졌다.
소름 돋을 정도로.
힘들게만 느껴지던 10개는 이제는
너무 쉽다.
15개도 무난히
요령을 조금 피우면 20개도 거뜬히 해낸다.
이 도전을 하지 않았더라면
아마 제자리에 있었겠지?
확실히 하면
된다.
기록하는 턱걸이 도전은 끝났지만
턱걸이만큼은 매일 이어 갈 것이다.
하지 않으면 멈춰있는 것이 아니라
도태되어 가기 때문에.

다음 챌린지는
유튜브에 나의 하루하루 기록을
남기고 싶어졌다.
1일 1 영상일기.
영상을 찍고 편집을 하고
물론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
해볼 만한 도전인 거 같다.
1살이라도 젊은 때
나의 생활을 남겨보고
내가 하는 행동들을 반성해 보고
기록해볼 때
인생에 발전이 있지 않을까?

이번 30일 턱걸이도전도
잘 해낼 수 있어서 다행이다.
다음도전도 꼭 성공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