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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공부;[하루 4시간 장사하고 월 1000버는 창업 노하우]-김민동

너구리껌먹기 2023. 1. 7. 02:47

장사공부
23. 01. 06. 금

-본인 스스로 자신이 없기 때문에 어떤게 잘되고 트렌디 한지
주위사람에게 먼저 물어보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남에게 말함으로써
타인에게 의사 결정권을 넘겨버립니다.

월 1000버는 아이템 찾는 5가지
1) 매니아 층을 걸러라.
2)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것을 해라.
3) 다양한 옷을 입힐 수 있는 아이템을 찾자.
4) 싸게 팔건지 비싸게 팔건지 정해라.
5) 가급적 무제한 생산 아이템을 찾자.

맛있는 음식은 특별한 재료와 특별한 기술로 만들 수 있지만,
사업적으로 좋은 음식은 흔한 재료와 약간의 기술로도 기발하게 만들수 있다.

잘되는 집을 가보면, 다른 동일 업종의 매장들과 확연하게 다른 점이 무조건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를 구색 갖추기 용으로 대충 내놓는게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는
무료 혹은 싸게 먹는 것이지만, 충분히 대접받고 있는 기분이 들도록 해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억울한게 주고도 욕먹는 것입니다.

외식업을 하는 데에 있어, 맛과 메뉴구성도 중요하지만 '분위기'또한 중요하다.
노랑, 주황, 빨강을 내세워 '따뜻함'을 드러내는지
파랑을 내세워 '시원함'을 나타내는지,
연두색이나 녹색 계열의 색감을 매치시켜서 '후레쉬하고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려고 하는지등을 느끼는 것.

잘되는 가게의 포인트는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될 수도 있고,
정말 빠른 배달속도가 될 수도 있고,
마케팅을 잘해서 일 수도 있으며,
잘 될 수밖에 없는 특정 상권이나 사장님의 서비스 마인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잘 되는 이유에는 맛 뿐만이 아니라 그외의 여러 가지 요소가 작용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잘되는 가게의 잘되는 비결을 알았다고 내 사업이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매출 1위를 이길 수 있는 단 1가지 방법.
1등을 따라가다보면 절대 1등이 될 수 없습니다.
또한 3등은 1,2등을 절대 따라잡지 못하고 결국 도태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지금 하려는 사업과 관련된 일을 1도 경험해보지 않고,
남들이, 심지어 그렇게까지 친하지도 않은 몇몇이 하는 이야기를
어깨너머로 듣기만 하고 덜컥 창업을 하는 것입니다.

할려면 제대로 하자.
1. 지금 당장 주방으로 달려가서 시제품 제작.
가장 좋은 방법은 관련 업계 경험
3. 가상 매장 시나리오 짜기.

마케팅이 잠재고객을에게 나의 사섭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였다면,
브랜등은 그들에게 내 비즈니스를 '어떻게 보일 것인가?'입니다.
브랜딩이 없는 사업은, 바다 위에서 목적지 없이 떠도는 돛단배와 같습니다.
브랜딩은 사업의 '핵심'입니다.

고객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고 싶나?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계속 던져보는 것입니다.

수익이 나지 않는 사업은 사실상 가칙 없습니다.
자선사업을 제외하곤 말이죠.

준비된 자는 걱정이 없습니다.
실패하는 사람은 안되는 이유를 찾고,
성공하는 사람은 되는 방법을 찾습니다.